이슈n뉴스

방탄소년단(BTS) 올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 평판 1위 남다른 클라스답다.

bgnlt 2020. 12. 27. 07:49
반응형

해외에 이름을 널리 알려 대한민국이란 이름을 국위선양에 큰 역할을 해 우리나라 최고의 아이돌 그룹 BTS가

 

이번에는 올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 데이터 분석 결과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본 분석을 하기 위해서 2020년 11월 26일 하루 동안 무려 1억 4천만여 개의 자료를

 

토대로 아이돌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 혹은 부정적인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통, 커뮤니티 지수 등을 측정한 결과

 

방탄소년단이 단연 TOP의 자리에 올라섰다. 

 

방탄소년단(BTS) 브랜드의 국내 참여지수를 살펴보면 참여지수 3백90만, 미디어 지수 4백만, 소통지수 5백만,

 

커뮤니티 지수 5백40만으로 종합 1천9백여 가까운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번 기록보다 12.54%나 상승한 숫자이다. 그들의 인기는 아직까지 식을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대한민국 아이돌 역사상 전례 없는 사랑을 받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어 2위는 블랙핑크, 3위 NCT, 4위 세븐틴, 5위 여자아이들 또한 인기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

 

이들 또한 지난번 기록보다 훨씬 높은 숫자를 기록하고 있다.

 

1위에서 30위선으로 나열해 보자면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NCT, 세븐틴, 여자아이들, 아이즈원, 트와이스, 오 마이걸, 마마무,

 

엑소, 에스파, 여자 친구, 몬스타 엑스, 투모로우 바이 투게더, 레드벨벳, ITZY, 슈퍼주니어, 더보이즈, 갓세븐, 위클리,

 

에버 글로우, 프로미스나인, 트레저, 러블리즈, 뉴이스트, 아스트로, 스텔라, 에이프릴, 소녀시대, 샤이니 순이다.

 

(이는 100대 아이돌 그룹 브랜드 평판 지수 중 1위부터 30위까지 해당하는 그룹들을 나열한 것이다.)

이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사람은 BTS의 지민이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최초로 한국갤럽 2년 연속으로 아이돌 개인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

 

그는 SNS에서 인기가 어마어마하다. 특히 K팝의 정상으로 전 세계적으로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민의 국제적인 인기는 상당한데, 그의 이름 하나만으로도 파급력이 대단해 글로벌에서도 알아줄 정도이다.

 

그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간단한 사례를 보자면, 최근 칠레의 언론 매체인 "푸블리메트로"는

 

지난 2020년 12월 21일에 "BTS 지민 대중이 최고로 좋아하는 K팝의 아이돌 등극"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실었다.

 

이것만 봐도 그는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BTS는 특히 프랑스, 영국, 독일, 미국, 페루를 중심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 그들은 과거 싸이의 인기를 훌쩍 넘어선 글로벌 아이돌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지난 10월에는 미국의 빌보드 차트(핫 100)에서 1.2위의 영광을 동시에 거머쥐는 대기록을 세웠다.

 

빌보드 차트 중 핫 100은 음원 판매량, 스트리밍 실적, 유튜브 조회수, 라디오 방송 횟수,등을 집계하여 순위를 결정한다.

 

빌보드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노래인 것이다.

 

2020년 한 해도 이제 마무리가 되어가지만 그들의 인기는 멈출 줄 모른다.

 

해외에 또 한 번 한류열풍을 일으킨 준 위대한 그들

 

이들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수라는 게 너무나도 자랑스럽다.

 

내년에도..., 아니..!  BTS가 존재하는 그날까지 계속해서 그들이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쳤으면 좋겠다.

반응형